본문 바로가기
Football News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예선, 요르단 대한민국 아시안컵 설욕전

by Football nerd 2024. 10.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풋볼 너드입니다. 오늘은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예선으로 요르단에서 치러진 요르단 대한민국 경기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요르단 대한민국 아시아 3차 예선 썸네일

요르단과의 악연

연초에 열린 아시안컵 기억하십니까? 생각만 해도 열받는 클린스만이 우리나라 대표팀을 망친 그 대회 말입니다. 고구마 100개 먹은 답답한 경기력으로 죽을 것 같으면서도 죽지 않는 좀비 팀이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멤버만은 초호화 멤버라 대회 우승을 노렸는데 4강에서 요르단에 0:2로 처참한 실패를 했고 이제 아시아에서 강팀이라고 군림할 수 없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다시 강호의 위치에 올라가야 하는 상황이 되었고 그 선장을 제대로 구하지 못하다 수많은 비난을 불러일으키는 홍명보 선임으로 여전히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강호와는 먼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중동 팀들의 약진이 눈에 띕니다. 이제 카타르는 아시아에서 무시하지 못할 팀이 되었습니다. 요르단도 아시안컵에 그 상승 기세가 최고조에 달했던 팀입니다. 특히 무사 알타마리가 우리나라의 헐거운 수비진에 1골 1 도움을 기록하고 야잔 알나이마트가 1골을 기록하는 등 강력하고 위협적인 공격수라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대한민국 프리뷰

최근 대한 축구 협회와 홍명보 감독이 국회에 출석하여 국회의원들의 질의를 받았습니다. 특히 대표팀 감독 선임 과정에 대한 특혜 또는 불공정성에 대해 강한 비판을 받으며 많은 의혹들이 사실로 드러났습니다. 이제 대표팀 3경기째라 한창 팀을 만들어가야 하는데 팬들에게 확실한 지지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죠.

거기에 대표팀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차지하고 있는 손흥민이 부상으로 소집 제외 되었습니다. 그 공백을 매워야 할 황희찬도 최근 소속팀에서 폼이 좋지 않습니다. 최근 해외에 진출한 젊은 선수들의 활약이 절실한 때입니다.

 

요르단 프리뷰

마찬가지로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다른 무엇보다 공격진에 핵심인 두 선수가 부상으로 제외되었습니다. 위에서 말한 무사 알타마리와 야잔 알나이마트가 부상으로 제외되어 공격력에 심각하게 악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아시안컵 이후로 상승세가 조금 꺾인 모습입니다. 약체로 꼽히는 쿠웨이트와 홈에서 무승부를 하는 등 1, 2차전에서 우리나라와 비슷한 행보를 했습니다.

 

요르단 대한민국 경기 결과

요르단 대한민국 선발 라인업

  • 요르단 0 : 2 대한민국
  • 전반 38분 이재성 골 (설영우 도움)
  • 후반 23분 오현규 골 (배준호 도움)

어려운 경기가 될 것으로 보였지만 비교적 쉽게 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요르단의 공격력이 예상한 것보다 더 약했고 저희는 팀으로 잘 준비가 된 모습이었습니다. 특히 협력 수비로 수비진의 단단함이 돋보였습니다.

강하다고 평가받은 2선이 이번에는 조금 부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주민규라는 스트라이커는 끝까지 계속 가기는 어려울 것 같다는 것이 제 평입니다. 만족할만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고 오히려 지금 폼이 한창 올라온 오현규가 좋은 자원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2선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어린 선수들의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빠르고 저돌적인 모습을 보여준 엄지성, 인상적인 기술을 보여준 배준호가 좋았습니다.

설영우의 정확한 크로스에 이재성의 침투에 이은 헤딩 마무리로 첫 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투입되자마자 활발한 움직임을 보인 오현규였습니다. 전방 압박으로 팀에 큰 도움을 주더니 배준호의 패스를 받은 오현규는 앞의 수비를 두고 한번 제치는 동작에 이은 강력한 슈팅이 골 구석으로 향하며 멋진 골을 기록했습니다.

요르단은 이강인에 전담 수비를 붙이고 발목을 노리는 거친 플레이를 통해 우리 공격진을 봉쇄하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일본 주심은 거친 플레이에도 파울이나 옐로우 카드에 인색했습니다. 전반 초반에 황희찬이 부상으로 아웃되고 엄지성이 투입되었습니다. 그리고 후반 초반에 교체로 들어온 엄지성이 또 부상으로 나갔고 배준호가 나왔습니다. 황인범, 이강인도 거친 태클을 당했습니다. 심판의 판정이 좀 아쉬웠고 황희찬, 엄지성의 부상이 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4차전 대한민국 이라크 일정 및 중계

3차전에서 나름 괜찮은 경기력과 결과를 만들어낸 대한민국은 이제 홈에서 경기를 합니다. 용인에서 중동의 강호를 불러들여 또 어려운 경기를 치르고 중계는 KBS와 쿠팡 플레이가 합니다.

 

  • 대한민국 : 이라크 (용인)
  • 24-10-15 (화요일) 20:00
  • KBS2 (남현종 / 이영표), 쿠팡 플레이(배성재 / 한준호, 이근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