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 News/이적시장

프랑스 리그1 PSG 이강인을 향한 끊임없는 이적설

by Football nerd 2024. 7.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풋볼 너드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해외 축구 리그의 이적시장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많은 팀들이 이적시장에 뛰어드니 재미있는 소식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에 우리나라 어린 세대의 최고 재능인 이강인 선수를 향인 관심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재 나오고 있는 설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프랑스 리그1 PSG의 이강인, 끊임없는 이적설 썸네일

이강인 PSG에서 23-24 시즌 평가

이강인 선수는 22-23 시즌 스페인의 1부 리그인 라리가에 속해있는 마요르카에서 엄청난 활약을 펼쳤습니다. 그 결과 여러 팀들의 관심을 받았지만 PSG를 선택하여 이적했습니다. 리그는 조금 더 낮다고 평가를 받는 프랑스 1부 리그인 리그1으로 갔지만 팀은 파리 생제르망이라는 전 세계의 별들이 모여있는 팀으로 갔습니다.

23-24 시즌 PSG에서 33경기에 출전했습니다. 그 중 22경기는 선발이었고 11경기는 교체로 출전했습니다. 그리고 공격 포인트는 5골 5 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새로운 팀의 이적 시즌이었기 때문에 적응이 필요했죠. 거기에 감독까지 교체되었고 음바페 문제로 잡음도 많았기에 매우 혼란스러운 시즌이었습니다. 그럼에도 이 정도 성적이면 준수한 시즌이었죠.

그럼에도 파리라는 팀의 최근 모습을 보면 준수하다고 생각 안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막대한 자본으로 세계 최고의 선수들을 수집하고 있고 리그 우승은 기본에 챔피언스 리그 우승으로 압박받는 팀입니다. 일반적인 팀이 아니기에 지금 최고의 선수들을 영입해서 바로 성적을 내길 바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강인 선수에게 조금은 아쉬운 평가를 하는 것 같습니다.

 

PSG의 이적 시장 행보

이번 이적 시장에서 PSG는 음바페를 잃었습니다. 그의 영향력을 고려했을 때 팀의 50%가 뚝 잘려나가는 것이죠. 그래서 다음 시즌 엔리케 감독이 팀을 어떻게 만들고 운영할지 관심과 우려의 시선이 함께 있는 상황입니다.

아직까지 큰 영입은 없습니다. 최근 물오른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사비 시몬스 선수의 임대 복귀가 있죠. 그리고 지난 시즌 포워드 영입에 열을 올렸으나 원하는 영입을 성사시키지 못하고 하무스 선수와 무아니 선수를 영입했는데 탐탁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지금 나폴리의 오시멘 선수를 영입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포르투갈의 중앙 미드필더인 주앙 네베스 선수와 근접했다는 보도가 있습니다.

아직까지 음바페의 완벽한 대체자라고 말할 수 있는 영입설은 없습니다. 음바페 선수의 영향력이 워낙 대단했기때문에 아마 다른 선수들이 조금씩 그 영향력을 나눠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오히려 이렇게 분산되는 것이 팀에 더 좋을 수 있죠. 최근 24-25 시즌 예상 라인업이 나오고 있습니다. 4-3-3에서 공격진은 제이든 산초, 빅터 오시멘, 우스만 뎀벨레로 꼽았고 미드필더에는 비티냐, 네베스, 에메리로 꼽았습니다. 아마 미드필더의 멀티 후보 and 뎀벨레 선수의 대체 자원으로 보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다른 팀들이 눈독을 들이고 있습니다.

 

최근 나오는 이강인에 대한 이적설들

  • 나폴리 : 최근 나폴리는 명성이 땅에 떨어진 안토니오 콘테를 감독으로 선임했습니다. 그리고 콘테는 이강인을 영입해 달라고 구단에 요청했다는 기사가 나왔죠. 현재 PSG와 나폴리는 오시멘 이적으로 협상 중입니다. PSG는 주가가 좀 떨어진 오시멘의 이적료 상한선을 정해두었죠. 하지만 나폴리는 더 많은 돈을 받고 싶어 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나폴리가 이강인 선수를 추가하여 협상을 하고 싶어 하는 것 같습니다. PSG는 거절했다고 기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 뉴캐슬 : 뉴캐슬은 이강인 선수가 마요르카에서 활약할 때부터 관심을 표명했습니다. 최근 브루누 기마랑이스 선수의 뛰어난 활약으로 여러 팀들의 관심을 받고 있고 측면 자원도 조금 부족하기에 계속 관심을 가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이적설은 공신력 있는 언론에서 나온 것은 아니기에 가능성은 없을 것 같습니다.
  • 바이에른 뮌헨 : 바이에른 뮌헨도 최근 팀의 주축 선수들의 영향력이 너무 커져서 선수단 정리와 함께 미래를 계획할 수 있는 어린 선수들을 원한다는 기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올리세를 영입했고 PSG의 사비 시몬스와 스타드 렌의 데지레 두에 선수에 관심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PSG는 시몬스를 팔 생각이 없고 두에 선수도 많은 팀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쉽지가 않습니다. 그 다음 타겟으로 이강인 선수를 보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그리 유력하지는 않습니다.

이강인 선수는 현재 스페인에서의 휴가를 마치고 소속팀인 파리 생제르망에 돌아가서 팀 훈련에 합류했습니다. PSG는 팀의 인기 선수에 아시아에서도 큰 인기를 가지고 있는 이강인 선수를 쉽게 놓아줄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강인 선수도 데뷔 시즌 아시안컵에도 불구하고 많이 출전하여 활약했기 때문에 이번 시즌 실력을 제대로 보여줄 생각인 것 같습니다.

여러 구설수로 이강인 선수의 안티도 많지만 여전히 이강인 선수를 응원합니다! 리그1을 씹어먹는 활약을 보여주길 원합니다!

 

 

 

반응형